예레미야 31장 10-22절 “하나님이 창조하신 새일” / 찬525장
Sermon • Submitted • Presented
0 ratings
· 18 viewsNotes
Transcript
하나님의 이 놀라운 구원의 소식은 누구에게나 해당됩니다. 누구든 지 이 말씀을 듣고 믿기만 하면 하나님이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신 구원 과 축복이 임합니다. 그래서 이 소식은 온 열방과 땅 끝까지 전파되는 것입니다.
예레미야 31:10 “이방들이여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먼 섬에 전파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을 흩으신 자가 그를 모으시고 목자가 그 양 떼에게 행함 같이 그를 지키시리로다”
‘이방들’ 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자들을 말합니다. 그리고 ‘섬’ 은 그 소식이 가장 늦은 곳입니다.
요즘은 섬에도 텔레비전이 들어가 있어서 육지 소식을 알 수 있지만 옛날에는 가장 소식이 늦은 곳이 섬이었습니다. 그런데 그런 곳까지 하나님이 사람들을 다시 불러 모으셔서 양처럼 지켜 주신다는 소식이 전파되는 것입니다.
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믿기만 하면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.
이제는 이스라엘 혈통이나 야만족이나 학식이 많은 자나 아무 차이가 없습니다.
사도행전 2:21 “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”
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에게 축복을 주십니다. 그 축복은
1.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소중한 인생을 되찾는 것입 니다.
예레미야 31:11 “여호와께서 야곱을 구원하시되 그들보다 강한 자의 손에서 속량하셨으니”
여기서 ‘속량한다’ 는 것은 경제적인 표현입니다. 즉 노예로 팔려간 자를 돈을 주고 도로 사 오는 것입니다. 그러면 일단 대금이 지급되었 기 때문에 다시 노예로 팔려갈 염려가 없습니다. 그러나 대금이 지급되 지 않으면 완전한 해방이 아니므로 언젠가눈 노예로 붙들려 갈 수밖에 없습니다.
그런데 누군가가그 빚을 다 갚아 버리면그 때부터는 두 다리를 쭉 뻗고 잘 수 있으며, 새로운 계획을 가지고 살 수 있을것입니다.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하신 일은 우리 죄의 모든 빚을 다 갚아 주신 것입니다. 우리를 협박하던 자는 우리보다 훨씬 더 강한 자입니다. 그러나 예수님은 더 강한 자로 오셔서 그들을 다 쫓아버리시고 우리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. 이제 우리는 완전히 새사람으로 태어난 것(처녀 이스라엘)입니다.
2. 진정한 만족과 평안을주셨습니다.
예레미야 31:12 “그들이 와서 시온의 높은 곳에서 찬송하며 여호와의 복 곧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과 어린 양의 떼와 소의 떼를 얻고 크게 기뻐하리라 그 심령은 물 댄 동산 같겠고 다시는 근심이 없으리로다 할지어다”
하나님이 우리에게 얼마나 풍성한 은사를 주시는지 콕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과 어린 양의 떼와 소떼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. 하나 님은 기뻐하시면 얼마든지 우리를 부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. 하나님은 원하시면 얼마든지 세상의 것들을 우리에게 주셔서 풍성하게 살게하십니다. 단지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구원의 감격과 물질적인 축복을 바꾸면 안 됩니다. 언제나 내 영혼이 구원받은 것이 먼저이고, 그 부산물로 세상적인 축복까지 은사로 선물로 값없이 받는 것입니다.
그래서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은 하나님이 주신 은사 즉 션물입니다.
심령은 ‘물댄동산’ 과같다고했습니다. 물이 넉넉한정원은 참으로 모든 것이 풍성하게 자랍니다. 비가오지 않아서 파삭피삭한 들판을 보다가 물이 넘치는 정원을 보면 얼마나 안심이 되고 마음이 편안합니까? 하나님의 말씀을 붙드는 성도들은 물 댄 동산과 같은 상태입니다. 어느 누구도 그 기쁨과 축복을 빼앗아 갈 수 없습니다. ‘다시는 근심이 없으리로다’ . 왜냐하면 하나님께 구하기만 하면 다 들어주시기 때문입니다.
3. 모든 사람이 기뻐합니다.
예레미야 31:13–14 “그 때에 처녀는 춤추며 즐거워하겠고 청년과 노인은 함께 즐거워하리니 내가 그들의 슬픔을 돌려서 즐겁게 하며 그들을 위로하여 그들의 근심으로부터 기쁨을 얻게 할 것임이라 내가 기름으로 제사장들의 마음을 흡족하게 하며 내 복으로 내 백성을 만족하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”
처녀는 춤을 추고 청년이나 노인이 함께 즐거워합니다. 하나님의 은혜는 넉넉하여 부족함이 없기 때문입니다.
하나님의 은혜가 부족하다면 우리는 경쟁을 해야 할 것이고 똑똑하거나 힘센 자만 살아남을지 모릅니다.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모든 사람에게 넘치고도 남습니다. 특히 여기에 중요한 것이 제사장들이 기름으로 흡족케 되는 것입니다. 이 기름은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기름을 발합니다. 과거에는 기름이 없어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지 못했는데, 이제는 아무리 예배를 드려도 기름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얼마든지 예배 드릴 수 있고 은혜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.
오늘우리가하나님께 예배드릴 때 임하는은혜는이 세상의 어떤좋 은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것입니다. 마치 솔로몬의 식탁에 있 는 좋은 음식들이 이 세상의 어떤 음식과도 비교할 수 없듯이, 우리는 그런 은혜를 먹고 그런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.
하나님이 이 귀한 축복을우리에게 주시는 이유는더 하나님을사랑 하고 의지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. 우리에게 위대한 새로운 삶을 주신 하나념께 감시를 드립시다. 믿음이 없어 망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처 럼 므리바의 반석을 만들지 맙시다. 항상 우리가 견딜 수 없는 한계 상황 에서 조금만 참으면 하나님의 응답이 있고 축복이 있습니다. 지금까지 잘 견디어 왔다면 조금만 더 믿음으로 걸어가서 그 온전한 축복을 받기 바랍니다.
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주시는 , 기쁨과 평안을 누리는 처녀 이스라엘처럼 거룩한 하루가 되시길 축원합니다.